제 1 장 총 칙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 이라고함) '(주)으뜸문화항공'(이하 '회사' 라고 함.) 와 '이용고객' (또는, '이용자', '비회원', '회원') 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브이엔뉴스', 'vnnews.co.kr' , 영어표기 : 'VNnews' 이하 'VNnews' 라고 함)를 통해서 회사가 제공하는 용역 및 서비스
(이하 '서비스' 라고 함) 의 이용조건 및 절차, 회사와 이용고객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1) 이 약관은 회사의 VNnews에서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안에서 개정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온라인에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하며,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 등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3)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내에 제공되는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여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 이후에도 거부의사를 표시하니 아니하고, '서비스 이용 계약 해지' 를 요청하지 않을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 및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 별 안내' 라고 함) 와 함께 적용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이하 '관계법령' 이라고 함) 및 '서비스 별 안내'의
취지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이용고객 혹은 이용자' 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회원' 이라 함은 이용계약을 통해 개인정보를 회사에 제공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승낙을 받은 이용자를 말합니다.
③'비회원' 이라 함은 이용계약을 행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④'이용계약' 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 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⑤'이용자번호(ID)' 라 함은 이용고객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요을 위하여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비밀번호' 라 함은 이용고객이 부여 받은 이용자번호와 일치된 이용고객 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이용고객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단말기' 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고객이 설치한 개인용 컴퓨터 등을 말합니다.
⑧'해지' 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해당 내용에 표시되어 있는 '동의함'을 선택함으로써 의사표시를 합니다.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이용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1) 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이름, 이메일,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이메일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원가입은 반드시 실명으로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실명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4) 타인은 명의(이름 및 이메일 등)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다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 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 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제 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하지 아니 합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②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한 경우
③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⑤ 이용계약 및 별도의 제휴계약에서 표시한 내용 외의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⑥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⑦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⑧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이용신청 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원칙적으로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들의 회원 가입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현행법상 만 14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온라인으로 타인에게 개인정보를 보내기 전에
반드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에 대하여 충분히 숙지하고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1) 회사는 이용고객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2) 이용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이용자 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고객 또는 회사의 요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 ID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4) 서비스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의 그에 대한 책임을 일절 지지 않습니다.
(5) 기타 이용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 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1) 회사는 이용고객의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손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하상 등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 즉시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내 정보관리' 메뉴를 이용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4)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 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8)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②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등를 도용하는 행위
③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④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⑤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⑥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⑦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⑧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⑩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⑪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⑫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⑬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⑭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4 장 서비스
(1) VNNews는 다음과 같은 용역 및 서비스를 수행합니다.
① 여행, 문화, 경제, 무역, 투자 등의 정보 제공 및관련 용역 및 서비스
② 항공권, 호텔 예약 및 관련 용역 및 서비스
③ 통역, 번역, 컨설팅 등에 관련한 용역 및 서비스
④ 온라인 동영상 강좌 등에 관련한 용역 및 서비스
⑤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관련한 용역 및 서비스
⑥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⑦ 기타 회사가 정하는 용역 및 서비스
(2) 전항에서 규정한 VNNews의 용역 및 서비스는 회사와 제휴계약을 체결한 개인 제휴업체 및 단체를 통해 서비스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휴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용역 및 서비스의 내용 및 서비스 제공 일자 등을 명시하여 VNNews 내의 공지사항 이나 팝업 창 안내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3) 제휴계약의 의해 제공되는 용역 및 서비스는 제휴계약에서 규정한 바에 따르며, 해당 용역 및 서비스에 대한 일차적인 책임은 제휴계약서에서 명시한 개인이나
제휴업체 및 단체에 있습니다.
(4) 회사는 VNNews에서 제공하는 용역 및 서비스를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내용 및 시행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 내용을 게시한 곳 또는 서비스 내의 공지사항 등을 통해 즉시 공지합니다.
(5)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이용자가 공지한 내용을 확인하지 않은 경우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손해나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① 여행, 문화, 경제, 무역, 투자 등의 정보 제공 및관련 용역 및 서비스
(1)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VNNews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고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전력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1) 이용자 ID와 비밀번호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 ID에 의하여 제반 이용자 관리업무를 수행 하므로 회원이 이용자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인정할 만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 ID의 변경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고객이 등록한 이용자 ID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이나 자료를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③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④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⑤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⑥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⑦ 회사에게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⑧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1)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일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에서의 사용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 15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정보에 대해 '우편물수취거부' 등의 메뉴를 이용하여 수신 거부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단, 제 3자의 회사의 이름을 도용하여 스팸메일 등의 불법행위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의 일부는 광고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 회사는 VNNews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우너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대금 지급 및 적립금 제도
VNNews에서 구매한 용역 또는 서비스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용역 및 서비스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① 신용카드
② 실시간 계좌이체
③ 무통장입금
④ 적립금 등 VNNews에서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⑤ 기타 직접 방문 등에 의한 현금 결제
회사는 특정 용역 또는 특정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특정 결제수단으로 구입하는 회원에게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적립금 부여는 다음 각 호의 방법에 따르되, 그 구체적인 방법은 VNNews의 운영정책에 의합니다.
① 회사는 적립금 부여를 안내한 용역이나 서비스의 판매가에 대해 특정한 비율만큼 적립금을 부여합니다.
② 회사는 특정한 경우 적립금 부여를 안내한 용역이나 서비스에 대해 당해 판매가에 상관없이 일정한 금액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적립금을 부여합니다.
③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용역 및 서비스 별 구매증가에 따른 추가적립금 부여가 불가능 할 수 있고,
적립금 사용가능 시점 및 적립금의 분할사용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습니다.
④ 적립금은 회사의 회원서비스제도로서 용역 및 서비스 구매 시 현금가액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적립금은 현금으로만 구매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정해놓은 용역 및 서비스 구매 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⑥ 사용된 적립금은 현금으로는 환불되지 않스빈다.
⑦ 회원이 VNNews에 365일을 초과하는 기간 동안 이용자 본인의 ID와 패스워드를 사용한 로그인의 방법으로 방문 정보를 남기지 않는 경우에
회사로부터 부여 받은 적립금은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1)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용역 및 서비스 등을 회사의 귀책사유로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용역 및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사실을 안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 회사와 용역 및 서비스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사가 VNNews에 사전에 마련한 해당 메뉴를
이용해 구매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구매취소 및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용역 및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용역 및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디지털 콘텐트의 이용에 대한 구매 계약 등의 경우)
③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용역 및 서비스 등의 가치가 이용자에게 충분히 이전 되었다고 판단 되거나,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용역 및 서비스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용역 및 서비스 등을 회사에서 제공한 적립금만으로 구맨한 경우
⑤ 같은 기능을 하는 디지털 콘텐트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⑥ 용역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인 또는 회사의 저작권을 침해한 경우
(3) 전항의 제 2호 내지 제 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구매취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볼 수 있는 곳에 명시하거나 미리 보기 등의 방법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구매취소 등이 제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용역 및 서비스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 의 규정에 따라 구매취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본 약관 제22조에 따라 구매취소가 있는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용역 및 서비스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005.4.13 개정) 단, 지연의 사유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으로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에게 구매취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4) 회사에서 제공한 적립금을 이용하여 구매한 용역 및 서비스를 구매 취소한 경우에는 적립금을 반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6 장 이용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원은 VNNews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VNNews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VNNews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날로부터,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VNNews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3) VNnews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4)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VNNews 내의 '내 정보관리' 메뉴를 이용해 회원탈퇴를 해야 합니다.
(5) 이용계약을 해지한 회원의 이용실적이나 적립금 등은 삭제되며 재가입 시 복원되지 않습니다.
(1)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ID 및 별명을 사용할 경우
②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③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④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⑤ 3개월 이상 서비스를 이용한 적이 없는 경우
⑥ 저작권을 침해한 게시물을 게시하거나, 저작권 침해에 사용되는 도구 등의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⑦ 관계볍령에서 제한하는 음란물을 게재한 경우
⑧ 반국가적 행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을 포함한 경우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용제한 규정에 해당하는 회원의 이용실적이나 적립금 등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회사는 서비스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떤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및 이용자와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 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활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2005. 2. 20)
1. 이 약관은 2005년 2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2005. 5. 9)
2. 이 약관은 2005년 5월 9일부터 시행하고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칙 (2013. 2. 17)
3. 이 약관은 2013년 2월 17일부터 시행하고 종전의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최종갱신일 : 2013년 2월 17일